<인물의 구조 개념>
(Robert Beneditti의 Exercise를 기초로 한 비트, 장면분석, 대사분석)
* 이 장은 해석의 미흡함 때문에 원문을 참조하는 것이 좋을 듯 함. (원문을 모르겠습니다.ㅜㅠ)
이 Exercise는 등장인물에 관한 많은 질문 ( 관계, 주어진 환경, 목적 등)을 던지고 그에 따른 ㅈㅇ보를 모은 후 당신이 그 인물 속으로 들어가거나 (get inside the character) 혹은 이러한 조사 (위 질문과 정보)의 일부가 어떻게 연기될 수 있는가를 시험하도록 고안된 것이다.
당신이 인물의 내적 삶(Living inside)의 경험을 창조하는 데는 일련의 선택들이 따르는데 이 Exercise는 세가지의 밑바탕이 되는 Rule (Three ground rules)을 갖고 있다.
1) 매일 말과 행동의 모든 영역에서 이 Exercise를 잊지말고 사용하라.
2) 당신의 Character에 적합해 보이는 특징을 결정하기 전에 선택의 영역을 넓혀라 (explore). 느낌이 정확한 것을 기초로 해서 선택하는데 단지 옳게 보인다거나 그래야 될 것 같은 것이 아니라 얼마나 몸으로 느끼고 있는가를 선택의 기호로 삼아야 함을 기억하라.
3) Character의 결정 요소들이 당신의 선택으로 계속 늘어갈 때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당신의 신체를 믿어라
** 이 Exercise는 의견상 보이는 인물의 창조가 아닌 내적 경험의 인물을 창조하기 위해 만든 것이다.
장면 (Sequence)내에서 선택할 것은 다음과 같다.
1. 중력(비중)에 따른 태도(Attitude toward gravity)
Ccharacter가 뿌리박혀 있는지 (Rooted), 쟁기질 하는지 (Plowing), 통통 튀는지 (Earth bound), 아니면 떠 있는지(Floating), 극히 가볍거나(Ethereal), 하늘에 떠 있는가(Of the Air)?
2. 중심(Center) : Character의 힘의 근원으로써 5개의 기본 중심을 경험하고 어떤것이 옳은 지 명확히 하라. (Character가 갖고 있는 center가 어디인지 생각하라)
3. 힘(Dynamic) : Center로부터 나오는 에너지 흐름의 많고 적음 그리고 무대 사이에 흐르는 힘을 경허하고 목소리의 변화에도 귀 기울여라 (Cnter로부터 나오는 힘이 어떻게 흐르는지 느껴라)
4. 속도(Tempo) : 빠른지 느린지 템포를 결정하고 옳은 것을 찾아 분명히 하라. 이건 물론 변하지 않는 영역내의 템포로서 그 대상이 (subject)특징을 갖는 내적 템포 (Inner tempo)를 말한다 ex) 걸음거리의 박자의 변화
'자료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등장인물의 성격과 연기에 접근하는 각각의 특질 (0) | 2015.07.01 |
---|---|
등장인물의 성격과 연기에 접근하는 인물분석 (0) | 2015.07.01 |
고성오광대 기본무 순서 (0) | 2015.06.22 |
예전의 자료들을 훑어보며 찾아낸 [대본 표시의 예] 에 대하여... (0) | 2015.06.20 |
대본분석 할 때 필요한 신체적인 동사 표현 모음집 (0) | 2015.06.19 |
IE9 이상으로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등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주세요.